다양한 분야의 조사 전문가들이 고객의 파트너로서 진실된 조사를 진행합니다.
산업전문성
스마트폰, 냉장고, 세탁기, TV 등 소비자 가전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저장매체 등 전기전자 부품 관련 산업에 대한 축적된 지식, 경험, 데이터 자산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전문성은 국내는 물론 미주, 구주, 아주, 중동 아프리카 등 전세계 주요 시장에서의 프로젝트 경험으로 축적된 것입니다.
또한 전기전자 산업 관련 브랜드, 제품 개발, 리테일, 고객 지원과 같은 주요 마케팅 주제들을 모두 다룰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냉장고, 세탁기, TV 등 소비자 가전 제품 경험 및 전문성
반도체, 디스플레이, 저장매체 등 전기전자 부품 경험 및 전문성
미주, 구주, 아주, 중동 아프리카 등 전세계 주요 시장 경험 및 전문성
산업전문성
한국리서치는 자동차 모빌리티 산업의 주요 리서치 파트너사 중에 하나로 한국리서치 모빌리티 팀은 국내외 시장에서 많은 리서치 수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리서치는 전기 자동차 및 차세대 전장 등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자동차 모빌리티 미래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모빌리티 팀과 사용자 경험 리서치 전담팀을 통합되면서 강력한 미래 모빌리티 경험 리서치 진행을 위한 역량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외 조사 역량 증대를 위해 미국 현지 지사를 설립하여 운용 중에 있으며 보다 효율적인 조사 진행을 위해서 VR 시뮬레이터, 원격 모니터링 장비 등 다양한 관찰 및 조사 장비를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리서치의 Life Trend 센싱 모듈을 적용하면서 다양한 차세대 Car Life Style에 대응하는 새로운 컨셉 방향성 및 전략 수립에 차별화된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산업전문성
한국리서치는 통신/ICT 관련 산업군을 전담하는 전문 부서를 운영하고 있어, 빠르게 변화하는 통신/ICT 관련 산업군에서의
① 향후 시장 변화 방향성에 영향을 미치는 이슈 항목의 발견,
② 새로운 상품/서비스에 대한 시장 및 소비자들의 반응 파악,
③ 이에 근거한, 향후 시장 내 우위 확보 및 차별성 강화를 위한 전략적 인사이트 도출을 위한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장 및 소비자 이해의 기본인 소비자들의 Usage & Attitude 변화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에 근거한 전략적 인사이트 도출
기존의 통신/ICT 사업 영역을 넘어서는 새로운 사업 방향성 (AI, Big Data, Cloud 등)을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인식/태도 변화 파악
BtoC 뿐만 아니라, BtoB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신상품/신사업에 대한 시장 예상 반응 파악
산업전문성
한국리서치는 핀 테크,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인공지능, 음성 명령 체계, 공유 경제, 구독 서비스, 메타버스, 마이크로 모빌리티 등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초창기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인사이트 리서치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2016년부터 한국리서치는 사내 IoT Lab을 설치하여 운용하고 있으며 해당 Lab에서는 실제 IoT 사용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자 경험 관점에서의 문제 이슈들을 찾아내고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실험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리서치 UX팀은 기존의 사용자 경험 리서치 뿐만 아니라 10년 이상의 VUX(Voice UX) 유관 리서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음성 명령 사용자 경험 설계에서 사용성 테스팅, 신규 적용 기회 영역 발굴 등 VUX 전 영역에서 고객들의 의사 결정을 돕기 위한 사용자 중심 인사이트를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AI 활용 기회 발굴부터 사용성 평가까지 기획부터 양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리서치 노하우 보유하고 있으며, AI 알고리즘 개발 효율화를 위한 리서치 업무도 제공합니다.
무엇보다 한국리서치는 미래 전략 발굴 조사를 위한 글로벌 유수의 최정상급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리서치 트렌드 연구소 및 해외 지사와 연계하여 글로벌 기술 트렌드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취합하고 있으며, 해당 트렌드 자료는 프로젝트 담당자들로 하여금 보다 업무 진행 시 더 넓은 시야와 사고를 가지게 해주며 보고서의 내용을 더욱 풍성하고 설득력 있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략 수립에서 검증까지 전 과정에 걸친 리서치 서비스 제공
기술 트렌드 연구소
VUX 전문성
AI 개발 업무 지원을 위한 리서치
글로벌 전문가 자문단
전문 IoT Lab
산업전문성
대세게임 LOL의 힘은 무엇일까? 우리회사 게임의 경쟁게임은 우리가 알고 있는 게임이 맞을까? 우리 게임의 UX게임성은 경쟁게임 대비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을까? 우리 타깃 게임유저들은 TPO상황에 따라 어떤 게임을 동시에 즐기고 있을까?
게임시장동향 및 마케팅이슈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게임조사전문팀이 입체적인 원인과 이유를 진단하고, 게임마케터들과 호흡합니다.
한국리서치 게임 조사는, 게임 컨셉의 기획·개발하는 단계의 타깃유저 조사, 게임런칭 직전의 알파 & 베타테스트, 게임성 강화를 위한 UX/UT조사, 시장 변화에 따른 게임 리포지셔닝 조사 등 게임 생명주기 전반을 포괄합니다. 이 밖에 게임IP 경쟁력 조사 부문에서도 많은 경험과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업전문성
철강, 화학 등 소재 산업, 해운, 물류 등 운송 산업, 전동차, 부품 등 기계 산업 광고, 신용평가, MRO 등 b2b 서비스 산업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객관점 평가를 위해 B2B 거래의 3대 요소인 Quality Delivery Cost Service를 중심으로 세분화하여 측정합니다.
ICT, 바이오, 소재부품장비 산업 등의 분야별 실태조사 수행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체별 현황 및 매출현황, 인력현황 등을 파악하여 산업 규모를 추정할 수 있습니다.
특수한 사안에 대한 기업체의 현황을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조사 수행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정책에 대한 기업체의 인식도 및 선호도, 수요도 등을 파악하여 향후 정책 방안 마련을 위한 조사를 다수 수행하여, 기업체 관련 다양한 주제별 조사 수행이 가능합니다.
산업전문성
뷰티 전문팀이 뷰티 전반에 걸친 변화를 확인하고, 스킨케어, 색조, 팩 등 다양한 뷰티 카테고리 내에서 시장 구조를 파악하고 각 브랜드의 경쟁력을 분석하며, 제품 개발 등을 위한 제품력 조사와 유통 채널 전략을 수립합니다.
건강기능식품협회와 매년 건강기능식품구조 조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며 건강기능식품 전반에 걸친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이너뷰티 등 화장품과 결합된 제품 조사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산업전문성
패션 산업 전문성이 있는 전담팀이 패션 트렌드 변화를 읽고, 그 속에서 각 브랜드의 경쟁력 변화를 탐지하며, 패션 개별 상품과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전략을 함께 수립합니다. 이밖에 가격과 프로모션 캠페인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세부 분석과 방안을 제시합니다.
한국리서치 패션조사는,
① 변화하는 경쟁환경에서 최적의 브랜드 출시전략과 기존 브랜드의 리포지셔닝 전략을 도출합니다(패션 브랜드진단/출시 & 리포지셔닝 전략).
② 타깃고객과 트렌드에 부합하는 최적의 상품경쟁력을 파악합니다(트렌드안테나/상품품평조사).
③ 각 브랜드의 패션 온· 오프라인 채널이 고객의 경험과 문제해결을 위해 정렬하도록 지원합니다(온·오프라인 패션쇼핑 CDJ / Shop along).
④ 타깃고객이 참여하는 프로모션을 기획하는데 도움을 주고, 캠페인 활동을 평가합니다(세부 마케팅 요소 진단 평가).
산업전문성
한국리서치는 가구와 인테리어 브랜드를 단순히 제품으로서 다루지 않고,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로 다룹니다.
가구와 인테리어 부문 전문팀은 자체적으로 주거공간과 관련된 의식주생활 변화를 연구하고 있으며, ① 실내건축 인테리어 전문가, ② 인테리어 컨텐츠 전문가, ③ 국내외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④ 인테리어 전문잡지 편집장 등 전문가의 협업으로, 가구 & 인테리어 브랜드의 상품 전략과 신제품 출시 전략, 유통전략을 구체화합니다.
산업전문성
식품/음료 관련 산업에서 국내 시장을 대표하는 다양한 기업들과 오랜 기간동안 지속적으로 프로젝트들을 수행하면서, 관련 산업에 대한 다양한 지식/경험, 노하우 및 데이터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국리서치만의 차별적 지식/경험, 노하우들은 단순히 신제품의 제품력 측정에 그치지 않고, 시장 트렌드 이해에 근거한 미래 시장 예측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영역에서 활용도 높은 인사이트 도출에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인식/태도 변화에 따른 시장 Trend 변화 방향성 파악
소비자들이 경험에 근거한, 미래 시장 예측
제품력 파악에 근거한, 시장 내 위상 확보/강화 방향성 도출
산업전문성
시장구조 변화와 트렌드에 민감한 주류 및 담배 산업 분야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시장 인사이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류 및 담배 제조사는 물론 해외 주류 및 담배 제조사와도 오랜 기간 시장 개발의 파트너로서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시장현황 파악을 위한 STP 분석, 신제품 개발, 신제품 출시 후, 관리, 브랜드 Tracking, 브랜드 및 제품 Renewal 등 신제품 및 브랜드 개발 부터 Established 된 브랜드로서 관리까지 전체 과정에서 한국리서치는 주류 및 담배 분야 마케팅의 숙련된 파트너로서 클라이언트의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산업전문성
임신/출산 및 아기용품, 아이들을 위한 음식, 유아교육 등 육아와 관련된 모든 산업의 조사 수행에 대한 충분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리서치는 기존의 많은 조사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와 경쟁이 치열한 베이비케어 조사 분야에서의 트랜드 변화를 진단하고 예측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단순한 제품/서비스 구매 및 사용행태를 벗어나, Life Stage 및 사회적 환경변화 요인 등 통합적인 주제에 대한 모든 조사 및 결과도출이 가능합니다.
젖병, 기저귀, 스킨케어, 유아용 세정/소독제품 및 기타 수유관련 용품 경험 및 전문성
분유, 유아식, 구강케어 경험 및 전문성
완구, 유아교육 관련 경험 및 전문성
산업전문성
개인 위생용품과 관련된 모든 산업 분야에서 조사진행 노하우와 경험, 관련 자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40년이 넘는 경험을 토대로 퍼스널케어 산업에서 국내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Norm 자료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은 한국리서치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 분야에서는 구강 위생용품, 샴푸, 비누 등 개인 세정제, 살균/소독, 비데 및 기타 욕실용품 등 나를 위한 모든 케어 용품의 사용과 구매에 대한 Deep Insight를 제공하며, 유통 상황에 대한 다각적인 조사 수행을 통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도움이 되는 Key Value를 도출해 드립니다.
샴푸, 비누, 치약/칫솔 등 구강케어 용품 경험 및 전문성
살균/소독제, 개인 청결용품 경험 및 전문성
비데, 개인 욕실용품, 청소관리 용품 관련 경험 및 전문성
산업전문성
한국리서치 유통 조사는 ① 온, 오프라인 채널 별 고객 쇼핑 경험 이해하고, ② 채널 별 개발 방향성을 도출하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고객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온, 오프라인 채널의 고객 접점 요소별 구현 방향을 재정의합니다. 채널 별 운영 현황을 점검하여 채널 운영과 관련한 이슈들에 대한 인사이트와 실행 방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경험관리 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산업전문성
한국리서치는 이커머스 유통 데이터(eMARKET SENSOR)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유통 상 시장 점유율 및 마케팅 전략수립을 위한 주간/월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 솔루션은 국내 이커머스 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의 판매량을 수집하여 온라인 시장에서의 경쟁력, 위상점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데이터 서비스입니다.
온라인상에서의 가격, 프로모션, 유통전략, 상품 포지셔닝 등의 마케팅 전략 수립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데이터 서비스이며, 현재 화장품, 식품, 음료, 생활용품, 전자 등 다양한 산업군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시장 외 중국, 동남아 시장에 대한 데이터 수집도 일부 진행하고 있으며, 점차 확대 예정입니다.
산업전문성
복잡한 금융 생태계를 이해하고 있는가? 일상적이되 언어로서 일상적이지 않은 금융 상품을 이해하고 있는가? 최근 DT(Digital Transformation)의 정 중앙에 있는 금융업의 변화를 이해하고 있는가?
금융조사 전문팀이 금융 생태계, 금융 상품, 금융업의 트랜드 변화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과 관련한 다양한 조사영역에서 통찰력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해 드립니다.
금융조사 전문팀은 지주사 금융 연구소,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등과 함께 고객 세분화 및 심층적 니즈 발굴(Consumer), 신상품 수용도 검증 및 아이디어 도출(Product), 디지털 채널을 비롯한 대 고객 채널 개선 및 개발(Channel) 등의 다양한 주제와 관련한 시장 진단 및 고객 이해 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업전문성
건설, 부동산조사는 시장 환경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소비자 심리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울러 물리적 주거 공간인 내,외부 공간, 서비스 기능인 커뮤니티 그리고 거주 프로그램이 중요합니다. 한국리서치는 정교한 표본 구성과 설문으로 외적 요소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소비자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주거 상품은 물론 라이프 스타일 및 그 외 핵심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Trend Tracking을 기반으로 라이프스타일, 인테리어, 가전, IOT, 헬스케어, AI가 집약되는 주거 상품에 대한 시의성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단순한 고객만족도 파악이 아닌 상품.서비스 개선 및 개발에 적용 가능한 고객 관점의 핵심 요소 발굴(POE), 건설 및 부동산 상품의 잠재 고객 크기와 수요의 핵심 요소 발굴(수요 실태), 정책에 대한 시장의 반응 진단 및 정책 변화에 따른 인식 및 태도의 유동층 예측 및 진단(부동산 관련 정책)과 같은 조사 영역의 서비스를 주로 제공합니다.
산업전문성
조사를 통해 심판, 소송 및 분쟁에서 중요한 쟁점이 되는 실제적인 수요자의 인식 및 시장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국리서치는 법률 서비스 전문팀을 운영 중이며, 국내 주요 특허·법무법인, 관련 정부기관과 함께 지식재산권, 공정거래, 법제 관련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상표, 디자인의 주지성, 오인혼동, 사용에 의한 식별력, 법률/제도에 대한 인식, 시장 환경 변화에 따른 경쟁 상황 변화 등 이슈에 최적화된 조사를 제안하고 진행합니다.
산업전문성
유아 교육, 초등 및 중등 교육과 대학 교육 등 전 교육 과정에 걸쳐 교육 산업에 대한 시장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국리서치는 45년 동안 2,043건의 교육 및 출판 관련 조사를 수행하였습니다.
특히, 유아 및 초등 교육 환경은 코로나19로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당사는 이러한 변화 속에서 다양한 소비자 및 교사 조사를 통해 축적된 경험과 데이터 자산, 교육 산업의 전문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교육 산업에서는 브랜드 인지도 조사, 제품 및 과목별 시장 구조조사, 교육 제품 구매 및 사용 실태 조사, 신규 제품 수용도 조사 뿐 아니라 교육 제품으로 활용되는 캐릭터 및 교구, 태블릿 조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인사이트 높은 조사 결과를 위해 다양한 조사 방법론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산업전문성
한국리서치 호텔 조사는 ① 호텔 이용 뿐 아니라 여행 전반에 걸친 트렌드를 확인하고, ② 접점 별 고객 경험을 이해하여 개발 방향성을 도출하는데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고객 분류를 생애 주기별로 다양하게 구성하고, VIP 대상의 조사를 통해 고객 특징 별 이용 현황 및 주요 개선점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점점 별 운영 현황을 점검하여 호텔 운영 전반과 관련한 이슈들에 대한 인사이트와 실행 방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경험관리 전략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산업전문성
각종 의약품(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병원용/가정용 의료기기 등 질병 예방 및 치료, 건강 관리에 관한 시장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의료, 헬스케어 주제만을 다루는 전문 팀에서 고객사의 마케팅 이슈를 같이 고민하고 시장을 진단하며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합니다.
14,000여 명이 넘는 의료 전문가(의사, 간호사, 약사 등) 패널들의 전문적인 견해를 정량, 정성 조사를 통해 고객에게 가감없이 전달해 드립니다.
최근 IT/BT 기술 발달에 따라 새롭게 열리고 있는 시장에서 성공 요인들을 발굴하고 제안해 드립니다.